[이동방법] 치앙마이(Chiang mai) ↔ 빠이(Pai)
치앙마이에서 빠이는 대부분 미니밴으로 이동한다.
물론 오토바이를 빌리고 직접 운전해서 이동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동시간 동안(치앙마이-빠이 왕복) 한 숨도 자지 않고 운전자 보조석에서 지켜본 결과,
개인적으로는 원래 라이딩에 익숙한 사람이 아니라면 바이크 운전은 안전을 위해 절대 비추천.
어쨌든, 미니밴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다.
미니밴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치앙마이 아케이드 2에서 Prempracha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
두 번째, 각 투어 회사나 숙소의 리셉션을 통해 버스를 예약 후 이동하는 방법
전자인 Prempracha 버스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미리 예약이 가능하다.
그리고 추가요금 10밧을 지불하면 좌석 선택도 가능하다. 바로 이게 큰 장점 아닐까 싶다.
비용은 결제방법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지만 1인 기준 대략 200밧이다.
예약 시 198밧으로 표기가 되는데(자리선택 10밧 추가)
실제 세븐일레븐에서 결제 시에는 최종 218밧을 지불하였다.
후자인 투어나 리셉션을 통한 예약의 경우, 시세는 200밧으로 고정되어 있다. (22년 12월 기준)
장점으로는 본인이 투숙하고 있는 숙소에서 픽업이 가능하여 이동 없이 바로 출발이 가능하다.
Prempracha가 아닌 투어사에서 운영하는 미니밴으로 이동하는 방법으로,
숙소픽업이 아닌 미니밴 운영 사무실에서 탑승할 경우 150밧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탑승 순서에 따라 착석함으로 본인이 원하는 자리에는 앉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본인은 웹사이트를 통해 Premprach에서 티켓을 예매하고 이동하였지만,
다음에 다시 빠이에 간다면 후자의 방법으로 이동할 생각이다.
오히려 아케이드까지의 이동 비용도 추가로 들지 않고 (본인 숙소 기준 70밧 이상 지불)
숙소에서 바로 출발하니 더 저렴하고 편해 보였다.
* 요약
이어서 웹사이트를 통한 Prempracha 티켓 예매에 대하여 포스팅하고자 한다.
'여행 리뷰 >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스 예약방법] 치앙마이(Chiangmai)↔빠이(Pai) (1) | 2023.01.01 |
---|
댓글